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양배추효능

    위에 좋은 음식의 대명사죠.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 말고도 여러모로 효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심지어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몸에 좋다는 양배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그로인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또한, 일명 해독주스라고도 하죠. 체내의 쌓여있는 독소, 즉, 체내 염분과 콜레스테롤 등의 배출에도 효과가 있어서 혈액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그 외에도 각질제거와 피지조절기능도 있다고 하니 안먹을 이유가 없겠죠? 위의 효과들로 인해 양배추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

     

    여드름 확실하게 없애는 법 Best5 총정리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적 많으시죠? 저 역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다보니 여드름이 많이 줄어들어서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리겠습

    ggoolti.tistory.com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에 탁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양배추의 가장 알려진 효능은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을 완화해주는 것이죠. 양배추는 항궤양성 비타민 U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비타민U의 성분은 우리몸속에 출혈 등을 멈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

    골다공증에도 효과적

    양배추에는 칼슘도 많습니다. 100g당 약 29mg이 함유되어 있죠. 게다가 이 칼슘양도 양이지만 체내흡수율이 좋아서 골다공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칼슘이 뼈에 좋다는것은 여러분들도 아시죠? 이것을 우유와 같이먹으면 칼슘과 비타민K가 상호작용하면서 체내 흡수율이 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무릎이 시리고 아프다면? 골다공증을 의심하라

     골다공증은 요즘 굉장히 주위에서 보기 쉬운 질환입니다. 보통 무릎이나 고관절이 아프면 골다공증이 온 것 같다고 하지만, 사실 골다공증보다는 퇴행성 관절염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훨씬

    ggoolti.tistory.com

     

    변비예방&다이어트

    양배추에는 다양한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양배추 속에 이소시오티아네이트 성분은 장 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변비에 걸리기가 쉽죠. 그래서 다이어트 할 때는 양배추가 필수입니다. 특히 신선하게 보관하여 생으로 먹는것이 영양손실 없이 체내흡수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암작용&면역력 증진

    양배추는 비타민과 식이섬유와 백혈구의 활동을 증폭시키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이 낮다고 하죠. 그로인해 암환자들의 식단에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유방법!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사람들에게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몸에 나는 여드름보다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저 역시도 중학생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여 성인인 지금까지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

    ggoolti.tistory.com

     

    심근염의 증상과 치료,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심근염 증상에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백신 후 부작용으로도 거론되는 심근염 증상! 과연 어떤 증상이 있고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심근염 예방에 좋은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