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녹차효능

    녹차는 아마 차 종류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역사도 오래되었고 효능도 많기에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까닭이겠죠. 게다가 여드름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녹차. 어떠한 성분이 여드름과 다이어트에 좋은 건지 또 다른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녹차의 핵심성분 카테킨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인 성분입니다. 떫은 맛을 가지고있죠. 폴리페놀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온화한 쓴맛을 내는 유리형 카테킨과 쓰고 떫은맛을 내는 에스터형 카테킨, 강한 쓴맛과 약한 떫은맛을 내는 결합형 카테킨이 있씁니다. 여기에서 핵심 성분의 카테킨은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가 있죠. 

     

    카테킨의 효능으로는 발암억제, 혈압상승 억제, 혈전예빵, 동맥경화, 항비만, 항당뇨, 향균, 해독,소염작용, 충치예방 등이 있습니다. 

    녹차의 효능 1. 피부미용

    위에서 말했듯이 녹차에는 카테킨이 있습니다. 카테킨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 억제는 물론 피부미용까지 챙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레몬의 5배나 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니 피부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녹차의 효능 2. 다이어트

    녹차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 대신에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이죠. 

     

    녹차의 효능 3. 간 보호하는데 탁월

    녹차는 간의 건강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간염치료자들에게 권하고 있으며, 가공된 음식의 첨가물등의 해독에도 좋다고 합니다. 해독효과가 있어서 간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걸러내어 배출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의 효능 4. 남성의 생식능력 강화

    녹차에는 아르기닌이라 불리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아르기닌은 정자의 양과 질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운동능력 강화를 해주기도 해서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르기닌을 드시는분들이 많이 계시죠. 굳이 아르기닌 영양제를 먹지 않아도 녹차를 꾸준히 드신다면 헬스는 물론 남성의 생식능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녹차의 효능 5. 치아 건강

    녹차에는 이에 좋다고 알려진 불소 성분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충치예방은 물론 구취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쯤되면 몸에 안좋은 부분이 없다고 볼 수 있죠. 

     

     녹차의 부작용  속쓰림, 불면증, 메스꺼림

     위에서 녹차의 효능을 알아봤지만 과유불급이라고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부작용을 낳는 경우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성분이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여 뼈 건강을 헤칩니다. 또한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과도한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카페인 부작용으로 두근거림과 메스꺼움, 구토, 손떨림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여드름 확실하게 없애는 법 Best5 총정리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적 많으시죠? 저 역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다보니 여드름이 많이 줄어들어서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리겠습

    ggoolti.tistory.com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유방법!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사람들에게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몸에 나는 여드름보다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저 역시도 중학생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여 성인인 지금까지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

    ggoolti.tistory.com

     

    토마토 효능 BEST5를 한번에 알아보자!

    토마토는 요즘 비닐하우스 재배를 하여서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식물열매입니다. 과일이냐 채소냐 얘기가 많지만 채소로 분류되고 있죠. 무튼 과일과 채소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