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서울은 역대급으로 6월에 열대야가 시작되면서 올여름도 굉장히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름이 오면 생각나는 게 다이어트죠. 맨살을 드러내는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면서 운동하기엔 귀찮고 식단으로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채소인데요, 먼저 기본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

     먼저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5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입니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죠. 또한 이 5가지 영양소는 균형을 맞춰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려면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비율을 높여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1.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찌거나 볶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설포라판이 풍부한데 이것이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을 낮춰주어서 만성 염증에 의한 체중 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5대영양소중 하나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섬유질 역시 풍부하여 혈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한다고하니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2. 피망 및 파프리카

    파프리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화려한 색깔과 아삭한 식감으로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기본적으로 수분함량이 높으면서 칼로리가 낮고,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시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보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파프리카는 노화 예방 및 피부개선, 장 건강까지 좋다고 하니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3. 오이

    오이
    오이

    세번째 채소는 오이입니다. 오이 역시 파프리카와 마찬가지로 100g 당 9kcal의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다이어트 시 발생하는 수분 부족의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이외에도 변비 예방은 물론이고 오이의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제거하여 붓기까지 제거해줍니다. 또한 오이를 얇게 썰어서 얼굴에 팩을 해주면 노화를 방지해 주는 성분이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4.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

     네번째 채소는 양배추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공통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 중 하나인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식이섬유는 기본적으로 장운동을 촉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혈당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에는 칼슘은 물론이고 비타민K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발생하는 골다공증까지 예방해줍니다. 또한 양배추는 위 보호에 대표적인 채소로 알려져 있어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이 있으시다면 양배추는 꼭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5. 비트

    비트
    비트

     마지막 추천 채소는 비트입니다. 비트는 해독주스로 유명한 ABC주스에도 들어갈 정도로 해독능력에 탁월한 채소입니다. 비트에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운동선수들이 체내 산화질소를 높이는 방법으로 유명합니다. 산화질소는 운동할 때 연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여 혈류를 개선하며, 회복력도 높여주고 운동능력까지 향상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운동과 병행해서 진행한다면 꼭 먹어야할 채소입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추천] - 홍익돈까스 메뉴 추천

     

    홍익돈까스 메뉴추천

     홍익돈까스 메뉴에 대한 소개 및 리뷰를 하겠습니다. 2010년 처음 등장해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돈까스의 대표적인 프렌차이즈죠. 가성비 좋고 얼굴만한 돈까스가 나오는 걸로 유명한데

    ggoolti.tistory.com

    [꿀팁] - 알고 먹어야 약이 되는 오메가 3의 효능!

     

    알고먹어야 약이되는 오메가3의 효능!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이 궁금하신

    ggoolti.tistory.com

    [추천] - 신메뉴 출시한 설빙! 다양한 메뉴 알아보기

     

    신메뉴 출시한 설빙 ! 다양한 메뉴 알아보기

    설빙에서 출시한 신메뉴와 여러가지 추천메뉴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해 여름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시원한 피서는 가지 못할지언정 시원한 음식이라도 즐겨야 하죠. 설빙이 여름에

    ggoolti.tistory.com

    [금융] - 계속해서 오르는 금리, 토스 뱅크보다도 이자율이 높은 파킹 통장 추천!

     

    계속해서 오르는 금리, 토스뱅크보다도 이자율이 높은 파킹통장 추천!

    계속해서 오르는 금리로 인해 '파킹통장'의 금리도 쑥쑥 오르고 있습니다. 금융사 간의 자금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하루만 맡겨도 연 2%이상 이자를 주는 통장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한동안

    ggoolti.tistory.com

    [꿀팁] -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 BEST 5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 BEST5

     곧 있으면 오는 찌는듯한 여름철. 여러분들은 여름을 어떻게 이기시나요? 저는 더위에 약해서 여름에 몸이 축 늘어지고 힘이 잘 안 나는데요, 그럴 때마다 찾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체온을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