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오메가3효능
    오메가3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을 낮추는 혈액 순환 역할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또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 1. 눈 건강

    오메가 쓰리는 눈에 있는 미세혈관에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영양소를 공급해 주기 때문에 눈 시력 노안을 미리 막는데 효과적이며 건조한 눈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의 효능 2. 두뇌 건강

    오메가 쓰리 는 뇌 건강에 좋은 dha 가 풍부합니다. 어린이들의 지능이 높은 이유가 bha를 풍부하게 함유한 생선을 많이 먹기 때문이며 임신시 태아 두뇌 개발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의 효능 3. 기억력 개선

    노인들의 경우 원활한 뇌혈류 작용으로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젊은층의 기억력 감퇴에도 효과적입니다.
    불면증 우울증 스트레스로 인해 과도하게 분비되는 코티솔 호르몬은 뇌의 해마 를 쪼그라 뜨리고 기억력을 방해하며 뇌 세포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이때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우리 몸의 혈관 진공청소기 오메가 쓰리 입니다.

    오메가3의 효능 4. 당뇨개선

    혈액이 끈끈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의 효능 5. 불안장애 및 우울증에 효과적

    오메가 쓰리 에 epa 와 dha 는 소아의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증상 치료에 효과적이며 불안장애 우울증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의 효능 6. 스트레스 완화

     

    오메가 쓰리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와 염증성단백질 수치를 낮추어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삶이란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문제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불면증 우울증 당뇨등 각종 질병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7. 혈액순환 개선

    하지부종과 같은 정상에는 오메가쓰리가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땐 우리의 팔다리는 수분 저류 현상으로 부종이 나타납니다. 질좋은 혈액이 부족하다면 발이 붓기 시작하고 피부에 멍이 든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부종은 바로 혈액순환이 나쁘기 때문에 다리 끝으로 혈액이 몰려 순환이 안되는 혈액 순환의 문제로 다리와 발이 붓게 되는 것입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의 경우 근육량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하지 부종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발이 비만으로 연결되고 오메가쓰리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천식 증상 완화와 편두통 마나의 도움을 줍니다 에스키모 사람들이 생선이나 물개처럼 지방이 많은 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음식을 자주먹어도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낮은 이유가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쓰리 덕분이었습니다.
    오메가 쓰리 의 혈액순환은 눈건강, 기억력,치매, 당뇨, 스트레스, 우울증, 팔다리 부종의 다양한 효과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영양소가 되겠습니다.


    오메가3의 주의사항
    지나친 섭취는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과도한 섭취는 다른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6의 대사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은 혈전을 녹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뇌졸중이나 수술 환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혈압약을 복용할 경우 혈압 강하가 심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오메가3를 과다 섭취하면 세포막의 지질들이 산화 스트레스에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오메가 3 지방산의 일일 권장량은 500에서 2000mg입니다. 이는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이상 먹을 때 만족하는 수치로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고 있습니다.

    산성화된 오메가-3 지방산은 독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건강기능식품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기름이기 때문에 쉽게 산란된다는 것입니다. 산패는 기름이 공기, 물 등 외부 물질과 접촉하면서 맛과 성분이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산란된 오메가3 지방산은 유효 성분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다른 성분이 되면서 인체 내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DNA와 세포 변형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작용합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산란된 기름이 생물학적 장기에 손상을 주고, 염증, 발암성, 그리고 아테롬성 경화증의 악화를 일으킨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산화된 오메가3 지방산을 생쥐에게 지속적으로 투여했을 때 성장지연, 장자극, 간비대증, 신장비대증, 용혈성 빈혈, 체내 비타민E 감소, 간지방 산화 및 염증 증가, 심근증, 대장 악성 종양세포 증식 등이 관찰됐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흩어진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메가3 제품 효과적으로 고르는 법
    건강기능식품, EPA 및 DHA 함량이 500mg 이상인 것을 선택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 산란 여부도 중요하지만 가격이 얼마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EPA와 DHA 함량을 살펴봐야 하며 단순히 100mg 용량을 볼 것이 아니라 EPA와 DHA가 500mg 이상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 국내에서 최소 권장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작은 물고기는 큰 물고기보다 더 적은 중금속 오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금속 오염의 위험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성분으로 사용되는 많은 생선들이 있습니다. 특히 큰 생선을 만들 때는 중금속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작은 물고기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반물개 등 대형 어종은 먹이 사슬의 상위 단계에 있어 중금속 발생 위험이 높은 반면 멸치, 정어리 등 소형 어종은 오염이 덜해 안전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건강기능식품 구매방법입니다
    ① 제품 안전 점검입니다.
    중금속 함량, 캡슐 사양 시험, PCB 오염 분석 등에 안전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③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오메가3는 가공방법과 주성분에 따라 세분화되며 용량과 하루 섭취량이 다릅니다. 표시와 지침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건강 상태를 주의 깊게 검사하여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또한 흡수량이 좋은 RTG오메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③ 건강기능식품 표시 확인은 필수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반드시 건강기능식품 표시를 확인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건강기능식품인지 구분해야 합니다. 또한 유통기한 등 상품 정보를 잘 살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RTG오메가3 추천제품
    https://link.coupang.com/a/oD1Qf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1200 180캡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꿀팁] -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 BEST5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 BEST5

     곧 있으면 오는 찌는듯한 여름철. 여러분들은 여름을 어떻게 이기시나요? 저는 더위에 약해서 여름에 몸이 축 늘어지고 힘이 잘 안 나는데요, 그럴 때마다 찾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체온을

    ggoolti.tistory.com

    [건강&운동] - 무릎이 시리고 아프다면? 골다공증을 의심하라

     

    무릎이 시리고 아프다면? 골다공증을 의심하라

     골다공증은 요즘 굉장히 주위에서 보기 쉬운 질환입니다. 보통 무릎이나 고관절이 아프면 골다공증이 온 것 같다고 하지만, 사실 골다공증보다는 퇴행성 관절염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훨씬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