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음식칼로리

    한민족의 대명절 추석.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매년 명절이 되면 찾아오는 고민이죠. 바로 푸짐한 명절음식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것이 항상 걱정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명절음식에는 어떤것이 있고 칼로리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칼로리를 확인해보시고 너무 폭식하기 보다는 적당히 자신에게 맞는 양을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한가위 음식 칼로리 1위. 약과(100g 기준 '400kcal')

    약과 칼로리
    약과 칼로리

    대망의 칼로리 빌런 1위는 약과입니다. 100g 기준 '400kcal'의 무시무시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밀가루와 참기름으로 반죽하고 기름에 튀긴 후 다시 조청에 절이다보니 칼로리가 안높을 수가 없죠. 하지만 칼로리는 맛과 비례하기 때문에 안먹을 수는 없다는 단점이... 아무튼 여러분 모두 약과 적당히만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한가위 음식 칼로리 2위. 곶감(100g 기준 '274kcal')

    곶감 칼로리
    곶감 칼로리

     두번째 빌런은 곶감입니다. 약과의 칼로리가 너무 압도적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보이네요. 하지만 곶감은 약과보다 더 많이들 드시지 않나요? 2~3개만 먹어도 밥 한 공기 칼로리와 비슷하다보니 약과보다 어떻게 보면 위험한 녀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방심하지말고 1개씩만 드세요~!

     

    한가위 음식 칼로리 3위. 송편(100g 기준 '224kcal')

    송편 칼로리
    송편 칼로리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빌런이죠. 바로 송편입니다. 쫄깃쫄깃한 반죽안에 달달한 꿀과 팥앙금 등의 소가 들어가 있죠. 크기가 작아서 방심하고 먹다보면 어느새 뱃속에 10개 이상은 들어가 있는데요, 10개만 먹어도 벌써 밥이 거의 2공기랑 비슷한 칼로리입니다. 사실 위에서 부터 칼로리 순서대로 음식들을 소개해드렸지만 가장 위험한 녀석은 송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크기가 작다고 송편을 무시하지말고 적당히 4~5개만 먹는걸로!

    그 외 추석명절음식 칼로리

    추석명절음식 칼로리
    추석명절음식 칼로리

    그 외에 추석에 먹는 다양한 음식의 칼로리입니다. 정말 의외였던것은 갈비나 육전 등의 음식보다 송편, 곶감, 약과가 칼로리가 더 높다는 것인데요. 이쯤되면 먹을 음식이 없으니까 그냥 적당히 골고루 먹으면 될것같습니다. 원래 추석에는 살이 찌는게 당연한 일이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추석이 지나고부터 다시 다이어트를 해보기로 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유] - 추석인사말 모음집, 한가위에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세요

     

    추석인사말 모음집, 한가위에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세요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음력 팔월 보름을 나타내는 말이죠. 가을의 한가운데 달이며 8월의 한가운데 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명절입니다. 항상 추석쯤에는 슬슬 쌀쌀해지는

    ggoolti.tistory.com

    [정책] -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받는 방법정리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받는 방법정리

    다가오는 추석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정부가 추석연휴 소비자물가 안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대회를 엽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2

    ggoolti.tistory.com

    [정책] -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정리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정리

    근로장려금 제도 및 자격요건 신청방법, 지급금액 등을 한번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