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여드름없애는 법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적 많으시죠? 저 역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다보니 여드름이 많이 줄어들어서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은 흔히 스트레스 때문에 일어난다고 하는데 참 아이러니합니다. 여드름이 나서 스트레스받고 스트레스 받아서 여드름이 더 나고 어쩌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스트레스 안받고 쉽게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이란?

     먼저 여드름이 무엇인지 알고가야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죠. 여드름을 알아야 여드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아시겠지만 여드름이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 의해 생기는 것인데요, 이 피지선에서 피지가 배출되고 이게 피부밖으로 나가야하는데 나가지 못하고 모낭 주위에 갇혀버려서 박테리아가 번식하고 그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의 원인은?

     사실 원인은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그에 따라서 원인이 딱 무엇이다라고 정의를 할 수가 없습니다. 대체로 사춘기때 나타나는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에의해서 피지를 과다하게 내보내서 발생합니다. 또한 성인 여성인 경우에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황체호르몬, 기름이 많거나 피부모공을 막아버리는 화장품 등이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생리기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성인 여성분들이 많죠. 

     

    여드름 치료방법 1. 의료용 1회용 바늘

     위에서 봤듯이 여드름이 나는 원인 중 하나는 피부 모공을 막아버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모공을 뚫어버린다면? 피지가 배출되겠죠. 얼굴에 좁쌀여드름처럼 하얗게 여드름이 난것이 있다면 의료용 바늘로 살짝 구멍을 뚫어서 짜버리면됩니다.의료용1회용 바늘은 약국 또는 인터넷에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여드름 치료방법2. 피지압출기

     위에서 말했듯이 바늘로 여드름에 구멍을 살짝 뚫어주고나서 피지압출기로 그곳을 꾹 누르면 여드름 씨앗까지 배출이 됩니다. 피지압출기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 가격도 제각각이고 비싼것도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무난무난한 제품 링크를 하나 달아드리겠습니다. 집에 피지압출기 아무거나 있다면 물론 상관은 없습니다.

    여드름바늘, 압출
    여드름 바늘&피지압출기

    여드름 치료방법 3. 피지압출 후 마데카솔 바르기

    위 순서대로 피지압출까지 했으면 상처가 남지 않도록 마데카솔 새살이 솔솔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생한 적이 많은데 이 방법을 사용하고 여드름 흉터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집에 후시딘이나 마데카솔등의 연고가 있다면 여드름을 짜준 다음에 꼭 발라주세요.

    여드름 치료방법 4. 유수분밸런스 맞추기

     유수분 밸런스란 단어를 굉장히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간과한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내 얼굴에 개기름이 많다고해서 그것을 마냥 없애려고만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개기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분충전이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는데요, 개인적으로 수분젤을 추천해드립니다. 수분젤을 얼굴에 바르면 이게 기름인가 싶을정도로 미끄덩거리고 남성분들은 특히 이러한 느낌을 싫어해서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셔야됩니다. 여드름 환자의 대부분 보면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꼭꼭 세수 후에는 수분젤을 듬뿍 발라줘서 피부에 수분층을 덮어주고 그 다음에 툭툭 흡수시켜준 다음에 로션으로 한번 더 유분막을 막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수분젤 같은 경우에는 알로에 수분젤이 가장 저렴하고 무난하니까 아무거나 사서 듬뿍듬뿍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드름 치료방법 5. 약산성 세안제 vs 약알칼리 세안제

    이것은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약알칼리 세안제입니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대부분은 지성피부를 가졌는데요, 약산성 세안제는 개기름을 잘 못지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이긴 하지만 저는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했을때보다 약알칼리 제품을 사용했을때 여드름에 더욱 효과적이였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차가 있지만 요즘 약산성 세안제 홍보?가 굉장히 많은 것 같아서 무조건적으로 약산성이 좋다기보다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세안제를 꼭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건강&운동] -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유방법!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유방법!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사람들에게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몸에 나는 여드름보다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저 역시도 중학생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여 성인인 지금까지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