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사람들에게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몸에 나는 여드름보다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저 역시도 중학생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여 성인인 지금까지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는데요, 학생 때는 이마에 주로 나다가 현재는 턱 쪽에 많이 나는데 왜 특정 부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치유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이마와 헤어라인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은 소화기관 및 심장과 연관이 있습니다. 인스턴트와 같은 가공 식품 섭취량이 늘었을 때와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소화기계통과 연관이 있는 이마여드름은 가공식품 및 기름진 음식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앞머리가 있으시다면 앞머리의 유분과 먼지들이 이마에 달라붙어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줄이고 앞머리의 청결도 같이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관자놀이

    관자놀이에 나는 여드름은 주로 수분 부족 및 피로가 쌓였을 때 생기곤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야근 등 업무 스트레스가 쌓이고 잠을 제대로 못 자면 관자놀이에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관자놀이 여드름의 치료방법은 수분 섭취와 충분한 수면. 이 두 가지만 잘 지키셔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합니다.

     

    3. 입 주변 및 턱 주변

    제가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부위 중 한 군데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호르몬입니다. 여성들의 경우 월경 주기에 맞춰서 자주 발생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매일 하는 면도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면도날을 주기적으로 교체하며 관리에 신경을 써준다면 입가 주변의 염증과 여드름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기름진 음식 및 술이 입가 여드름을 악화시킨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르몬으로 인한 여드름이 원인일 경우 쑥차, 익모조차가 자궁과 신장에 좋으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4. 볼

    볼 여드름은 유제품의 섭취를 하거나, 스트레스 및 호흡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자주 생깁니다. 흡연 또한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됩니다. 추가적으로 볼 위쪽에서 여드름이 생긴다면 스마트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액정에 오염물질이 굉장히 많다고 알려져 있죠. 따라서 스마트폰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 쓰며 배게 커버도 자주 세탁해줘야 합니다. 

    좋은 음식으로는 대추차, 꿀차, 키위, 사과주스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미간 및 T존

    미간에 난 여드름은 음식 알레르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간에 독소가 쌓일 경우도 생기곤 하죠. 입가 여드름과 비슷하게 술과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 및 유제품도 원인이 됩니다. 스트레스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명상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 간의 건강을 유지해줍니다.

     

    6. 눈썹

    눈썹 부근에 생기는 여드름은 눈썹 왁싱이나 눈썹 관리 도구의 위생 문제 등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눈썹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전문가에게 왁싱을 받는 등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직접 족집게 등으로 관리를 한다면 소독을 하고 왁싱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부위별 위치별 여드름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듯 여드름의 원인이기도 하니 여드름이 났다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욱 악화될 뿐입니다. 부위별 여드름 원인을 확인하여 모두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지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