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날씨가 이번주부터 갑자기 추워지면서 겨울이 다가왔음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 겨울은 유독 춥고 길 것이라는 예측이 있어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추위로 체온이 내려가면 면역력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 몸은 추위에 노출되면 체온의 손실을 막기위해 혈관이 수축되며 혈액순환이 잘안되며 활동량도 줄어드니 신진대사 또한 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0~40% 감소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겨울철 추위를 대비하여 면역력을 유지 또는 높여주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체온을 올려주는 뜸!

     추위로 낮아진 체온을 올려줄 수 있는 방법중 하나는 뜸 치료입니다. 뜸 치료는 인체의 혈에 온열작용을 하여 혈의 순환을 높이고, 정기를 북돋아 각종 질병의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이는 우리 몸의 영양상태도 높여준다 하니 가까운 한의원에서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2.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섭취하기!

     다음 면역력높이는방법은 역시 몸보신이겠죠?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 있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미: '쌀 속의 진주'로 통하는 옥타코사놀과 비타글루칸 등이 함유된 면역 증강음식

    -마늘: 대한민국사람이다 하면 마늘을 빼놓을 수가 없죠. 그냥 평소 먹던대로 드시면 면역력up!

    -파프리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함유된 면역력높여주는음식입니다.

    -고구마: 겨울철 다이어트의 주적이죠. 하지만 베타카로틴이 있어 면역력에 좋다고하니 적당히 드시면 좋습니다.

    -고등어: 오메가3 등 지방과 양질의 단백질이 있어 염증 완화를 돕고 감기로부터 폐를 보호해줍니다.

    -돼지고기: 단백질, 아연등이 있어 면역력에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역시 돼지는 옳습니다.

    -홍삼: 면역력하면 떠오르는 것중 하나죠. 사포닌, 폴리페놀이 있어 면역력에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여태 언급한 음식과 마찬가지로 베타글루칸이 있습니다.

    -견과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는 면역력뿐만 아니라 단백질 등 모든면에서 좋아보이네요

    -유산균제품: 프로바이오틱스.. 많이 들어보셨죠? 장건강이 우선입니다.

     

    3. 면역력 높여주는 영양제!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을 먹기가 힘들다면 영양제 하나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에 들어있는 성분의 영양제가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염증을 감소시켜 면역력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 유산균: 위에서 언급했죠? ㅎ

    - 비타민D: 햇빛으로 합성되는 비타민입니다. 림프구를 활성화시켜 각종 면역조절에 필수영양분입니다.

    -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가장 빠르게 소모되는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주로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섬취하는 것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폴리스: 천연 항생제라고 불릴만큼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 증가는 물론 노화와 염증에 대한 저항도 키워줍니다.

    4. 스트레스 안받기

    면역력높이는방법 중 최고라고 할 수 이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죠. 이 부분은 굳이 말안해도 잘알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죠. 여러분의 멘탈을 잘다스려야 몸이 건강해집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마다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각자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안받을 수 없다면 적어도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이것저것 해보시면서 내 몸에 맞는 방법을 찾아나가신다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올해 추운 겨울 마스크 덕분에 감기걸릴 가능성도 적어지고 그로 인해 면역력도 떨어질 가능성이 적지만, 유독 춥다고 예상되는 겨울이니 만큼 미리미리 추위에 대비하여 면역력증가에 힘쓰셔서 건강하게 올해 한해도 잘 넘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