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곧 있으면 오는 찌는듯한 여름철. 여러분들은 여름을 어떻게 이기시나요? 저는 더위에 약해서 여름에 몸이 축 늘어지고 힘이 잘 안 나는데요, 그럴 때마다 찾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체온을 내려주고 기력을 회복해주는 음식이죠. 여름을 미리미리 대비하여 같이 여름을 이겨보자고요. 바로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메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메밀은 체온을 내려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 열을 내려주고 염증까지 완하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차가운 성질은 몸이 차가운 분들이나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메밀 속에는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이 들어있어서 기력까지 회복해준다고 하니 여름철에 꼭 필수겠죠? 여름철 메밀면이나 메밀전병을 꼭 먹어봅시다!


    2. 매실

     매실은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입니다. 여름철 갈증 해소는 물론 살균, 향균 작용이 있어서 식중독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죠. 그래서 여름철 대표적인 면역력 증가 식품으로 여겨집니다. 저는 그리고 집에 항상 매실청을 담가 두는데 이게 효과가 기가 막힙니다. 음식이 소화가 안될 때, 당이 당길 때 한잔씩 마셔주면 소화는 물론 정신일 맑아지는 기분이 듭니다. 매실을 여름음식이라 소개해드렸지만 4계절 언제나 먹어도 좋은 음식이니 꼭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3. 삼계탕

     네. 여름철 대표적인 원기회복 음식입니다. 이열치열이란 말이 있죠. 더위는 더위로 이긴다. 더운 여름이지만 뜨거운 삼계탕 한뚝배기 든든하게 먹으면 여름 문제없습니다. 삼계탕에는 대추나 인삼 등 각종 원기횝고에 좋은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피로 해소에 끝내줍니다. 또한 인삼이 있을 경우 인삼의 사포닌 성분이 기운을 북돋아주죠. 게다가 닭고기의 단백질이 신체 면역기능을 향상해주고 힘이 나게 해 주지요.  그 외에도 혈액순환은 물론 소화기능까지 향상해준다 하니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팥

     여름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또 있죠. 바로 팥빙수입니다. 무더운 2시~3시 햇살이 가장 뜨거울 때 팥빙수 하나 먹으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죠. 근데 이게 팥으로 빙수를 만드는 이유가 있었나 봅니다. 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많은 사람이 먹을 경우 열을 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삼과 마찬가지로 팥에도 사포닌 성분이 있어서 원기회복은 물론이거니와 이뇨작용까지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니 여름철 팥빙수는 꼭 먹어줘야겠죠?


    5. 오이

     마지막 음식입니다. 오이하면 대표적으로 아는 상식 중에 하나가 대부분의 성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죠.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면 수분 보충은 필수입니다. 오이가 물 대신 수분 보충을 대신해줍니다. 오이의 수분 섭취로 인해 열 조절을 할 수 있으며 붓기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이는 먹기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얇게 썰어서 얼굴에 팩을 해주면 피부의 온도도 내려주며 피부에도 수분 보충까지 할 수 있으니 이보다 완벽한 여름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