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요즘 비닐하우스 재배를 하여서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식물열매입니다. 과일이냐 채소냐 얘기가 많지만 채소로 분류되고 있죠. 무튼 과일과 채소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비타민C, 식이섬유,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구연산, 칼슘, 철, 인 등등 없는 영양소가 없을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효능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효능 1. 노화방지&숙취방지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줍니다. 그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젊음을 유지시켜주죠. 또한 라이코펜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줍니다. 따라서 술 마시기 전에 토마토 주스를 마시거나 술안주로 먹으면 최고의 궁합입니다.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 효능 2. 골다공증과 노인성 치매 예방

     토마토에는 비타민 K가 많습니다. 비타민 K는 칼슘이 빠져나가 는 것을 막아주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죠. 따라서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혀주기 때문에 요즘같은 코로나시기에 최적의 식품입니다. 

    토마토 효능 3. 피부미용&여드름개선

     위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토마토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합니다. 라이코펜과 더불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각종 비타민군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줘서 혈액순환 개선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독성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트러블 예방은 물론 여드름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드름은 부위별로 원인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유방법!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사람들에게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몸에 나는 여드름보다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저 역시도 중학생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여 성인인 지금까지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

    ggoolti.tistory.com

    토마토 효능 4. 다이어트&변비예방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 당 14kcal정도로 굉장히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예인들도 다이어트를 한다고하면 꼭 토마토를 도시락통에 싸가지고 먹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죠.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라이코펜은 식욕 호르몬까지 조절하여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서 다이어트 기간 찾아오기 쉬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5가지(feat.영양사 추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서울은 역대급으로 6월에 열대야가 시작되면서 올여름도 굉장히 더울 것으

    ggoolti.tistory.com

    토마토

    토마토 효능 5. 암&고혈압 예방, 위 개선

    토마토의 효능 다섯번째는 암과 고혈압 예방입니다. 위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체내의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서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노화방지 뿐만아니라 전립선, 소화기 계통 등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죠.

    이 외에도 토마토의 효능은 100가지를 말해도 모자랄 정도로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5가지만 말씀드렸지만 기타 영양소가 많으니 꼭 챙겨드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위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알아보기!

    위에 좋은 음식의 대명사죠.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 말고도 여러모로 효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심지어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몸에

    ggoolti.tistory.com

     

    여드름 확실하게 없애는 법 Best5 총정리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적 많으시죠? 저 역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다보니 여드름이 많이 줄어들어서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리겠습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