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알뜰폰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SKT통신사를 이용하다가 알뜰요금제로 바꿨는데요, 바꾸게된 계기와 바꿔서 좋은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에는 알뜰폰이라고 언급하다가 알뜰요금제로 바꿨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냥 같은 뜻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알뜰폰을 왜 잘 모르고 꺼려하는 것일까요? 이유를 한번 제 나름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알뜰폰은 어르신들이 쓰는 폰이다??

     현재 알뜰폰의 인식은 나이가 있는 어르신이 쓰는 폰이라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알뜰폰으로 바꿨다하니 주변에서도 그거 나이든 사람이 쓰는거 아니야? 라는 질문도 많이 받았구요. 아무래도 인식이 그렇게 박혀있다보니 사람들이 알뜰폰으로 옮기는데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것이죠. 하지만 알뜰폰은 어르신들만 이용할 수 있는 폰이 아니며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가능한 요금제입니다. 

     

    2. 알뜰폰은 3대통신사(SKT,KT,LGU+)보다 느리다?

    저 역시 처음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NO입니다.

    알뜰요금제는 3대 통신사의 독점을 막고 국민들이 통신 서비스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에서 만든 제도입니다. 법안을 통해 3대 통신사는 알뜰폰 사업자에게 통신망, 설비 등을 도매가격으로 빌려주도록 하였고, 그 외에 유지비나 관리비용을 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알뜰폰 사업자들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가 있는것입니다.  또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3대 통신사의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는 3대 통신사와 같습니다. 현재 전국 방방곡곡 3대 통신사가 안깔려있는곳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대형 통신사들의 통신망을 빌려쓰는 이상 속도가 느릴 수는 없으니 안심하고 쓰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알뜰요금제의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렴한 가격!

    알뜰요금제는 말그대로 알뜰합니다. 저렴하지 않다면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현재 알뜰폰 사업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서로 경쟁을 하다보니 과도한 이벤트로 각종 사은품 및 요금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의 요금제가 SKT기준으로 저는 69,000원 짜리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알뜰요금제 9,900원짜리로 바꾸고 15GB에 다 사용시 5MB의 속도로 이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6만원이 싸졌지만 이용하는 서비스는 크게 다르지가 않은것이죠.

     

    2. 무약정!

    보통 대리점에서 3대 통신사를 끼고 스마트폰을 구입한다면 최소 2년 약정은 하고 들어갑니다. 단, 2년 약정을 한다면 공시지원금 및 대리점에서 지원금을 일부 주고있죠. 하지만 2년 동안 3대 통신사의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요금제 자체가 비싸다보니 2년치를 계산하면 비용이 꽤 나오는거죠.  하지만 알뜰요금제를 이용한다면 단, 한달만 이용하고 다른 알뜰요금제로 갈아탈 수 있다는점! 2년이라는 시간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신사폰 VS 자급제폰+알뜰요금제  

    가격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통신사폰

    SKT기준 데이터무한 요금제 69,000×24=1,656,000

    프리미엄 스마트폰 기준 출고가 1,200,000원 -700,000원(공시지원금 등) = 500,000원

    2년 기준 총 2,156,000원

    자급제폰+알뜰요금제

    스마트폰 출고가 1,200,000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최대치로 잡으면 약 30,000원×24=720,000원

    2년 기준 총 1,920,000원

     

    심지어 저는 무제한 요금제가 9,900원짜리를 했으니 결과의 차이는 더욱 커지겠죠. 이상 알뜰폰 및 요금제에 장점을 알아봤습니다. 3대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중에 멤버쉽할인을 잘이용하거나 가족, 인터넷, TV 결합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고 계신다면 3대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게다가 고객센터도 잘 구성되어 있으니 불편사항이 생겼을 경우 즉각 처리할 수 있겠죠. 하지만 알뜰요금제는 고객센터가 좀 미비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용하는데 다소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요금제를 잘 비교하여서 현명하게 돈을 아끼시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