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폭염이 지속되다 다행히 비가 한번 내렸죠.

    그나마 기온은 좀 내려갔지만 수영장에서 헤엄치는 기분이라 할까요.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가 매우 높은데요.

    집에서라도 뽀송뽀송하게 생활하기 위한 천연제습 방법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숯

    제 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거실같은 곳보단 방에서 쓰기에 적합합니다. 

    숯은 제습효과는 물론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발장같은 냄새가 나고 습한곳에 비치한다면 제습효과+탈취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옷장같은 곳에 놔도 괜찮겠죠.

    숯은 워낙 알려진 천연 제습제라 여기까지 말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관리하기에 좀 편한스타일로 아래에 링크를 달아둘테니 

    관심있는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coupa.ng/b4EyYw

     

    홈플래닛 참숯 습기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천연식물

    천연식물도 제습효과가 있는 것들이 꽤 있습니다. 추가로 천연식물의 장점은 바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는 것이죠.

    더군나나 여기에 공기정화기능도 있는 식물들도 많은데요 바로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칸디아모스

    스칸디아모스는 살아있는 천연이끼인데요 습도가 높으면 수분을 흡수해서 습도를 낮추고 반대로 건조하다면 수분을 방출하여 습도를 조절하는 사계절 모두 필요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심지어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분을 자유자제로 조절하다보니 별도로 물을 줄 필요도 없습니다. 식물관리에 서투르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또한 인공적으로 개조를하여 미네랄에 천연재료를 섞어 색깔을 빨아들이게 해서 여러 빛깔까지 낼 수 있는 스칸디아모스도 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2) 산세베리아

    산베리아는 건조지대에 사는 식물인데 의외로 제습도 잘하는 식물입니다. 공기 중 유해물질을 흡수하며, 많은 양의 음이온을 생성하여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낮에는 수분 손실방지를 위해 기공을 닫고, 밤에는 기공을 열어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 전자파까지 차단한다고 하니 tv나 컴퓨터 옆에 놔도 좋으며 인테리어용 식물이므로 어디에 놔도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집들이 선물로도 많이 산다고하니 집들이 예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 굵은 소금

    굵은 소금을 음식할 때 쓰는거지 어떻게 제습하는데 사용한다는거야?

    아주 간단하게 제습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굵은 소금을 페트병이나 그릇에 담아 두면 끝.

    사용 후에는 소금을 햇볕에 말리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가량 돌려서 건조를 하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양초

    집에 양초가 있다면 양초를 한번 태워보시길 바랍니다. 양초는 곰팡이를 막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화장실 타일 사이사이에 양초를 바르면 파라핀 성분이 타일 사이에 코팅역할을 하여서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로마향초를 사용한다면 냄새잡는건 물론 은은한 향기에 힐링까지... 꼭 사용해봐야겠죠?

    5. 커피가루

    요즘 카페에 가면 원두를 갈아서 따로 모아두고 이것을 자유롭게 가져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회가 된다면 카페에서 여유있게 커피한잔 즐기시고 나올때 원두를 가지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 원두를 갈은 가루가 습기제거에 효과가 좋으니까 말이죠. 가루를 컵에 담아서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어놓으면 끝.

    다만 주의하실점이 있다면 커피가루를 완전히 건조하신 다음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신문지에 널어서

    햇볕에 바싹 말린 뒤 사용하시면 되겠죠??

    이상 포스팅 마치며 무덥고 습한 여름 위에 방법으로 꼭 극복하시고 건강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