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애플페이의 국내출시는 오래전부터 계속 얘기가 나왔었던  문제였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를 한다고 한만큼 아이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애플페이의 등록 및 사용방법, 그리고 사용가능한 매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애플페이의 도입이 가능했던 이유는 현재 현대카드가  1년 독점 계약을 따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삼성페이는 일반 pos 단말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결제를 할 수 있기때문에 활용범위가 높았습니다. 그로인해 국내에서는 아이폰보다는 갤럭시의 사용률이 더 높았던 것이죠.

     

    하지만 Apple Pay를 사용하려면 NFC단말기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NFC의 단말기의 보급률은 약 10%내외이고 사용범위가 제한됨에 따라 애플에서는 국내 도입을 꺼려했던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앞으로 어떻게 작용할지는 미지수입니다. 과연 NFC단말기가 보급될지 아니면 애플페이가 그냥 시범운영으로 끝날지는 두고봐야 겠습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사용방법

    먼저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아이폰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됩니다. 현재 iOS 최신버전은 15.1.1 입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으로 가서 "지갑" 카테고리를 찾아 눌러줍니다.

    애플페이 등록
    애플페이 등록

    그리고 결제카드를 추가하기 위해 카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를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앱스토어 현대카드 다운로드 받기

    현재 아이폰 사이트에서도 Apple Pay 사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법 홈페이지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이 된다면 삼성페이를 써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비슷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지갑을 열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해외 결제가 가능한 현대카드를 Apple 지갑에 등록하면 됩니다.  또한 해외결제를 지원한다면 체크카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FC

     교통카드는 아직 사용할 수는 없지만 아직 명확한 오피셜이 없으며 추후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