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신풍제약과 신풍제약우의 주가가 오늘 하루 급등하였습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3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시험 전담 생활치료센터에서 신풍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의 임상 3상 참여자 등록이 시작됐다고 밝히자 급등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피라맥스의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영국 의약품 규제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시 언급된 임상시험용 의약품은 일동제약이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공동으로 개발 중인 후보물질 'S-217622'와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정'입니다.


     반면, 일동제약의 주가 하락이유는  비정기 특별 세무조사를 주로 하는 것으로 알려진 서울국세청 조사 4국이 일동제약에 세무조사를 착수했다는 소식이 12일 장 마감 이후에 들려오면서 13일에는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일동제약이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가 태아에 기형을 일으킬 수 있다는 동물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임상 3상을 진행 중인 해당 후보 물질의 최종 승인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입니다. 적어도 임산부에 대해서는 제한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최근 일동제약 주가를 급등하게 만든 원인은 이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었습니다. 신풍제약의 주가가 오른 이유는일동제약의 주가가 급락하면서 기대심리에 신풍제약의 주가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풍제약 소개
    •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

     신풍제약은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라는 경영 이념으로 의약품 한 알 한 알에 정성을 들여 생명을 지키고 있으며, 최첨단 제조설비와 품질보증시스템으로 유효성분에서부터 완제의약품을 생산하는 치료제 전문회사입니다.

     끊임없는 R&D를 통한 자체 원료합성을 기반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인류복지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인화단결, 책임 완수, 창조 개척의 정신과 의약 보국과 신약개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풍제약은 국산 의약품의 세계화를 통해 국민보건향상과 인류의 건강을 위해 계속 전진해 나갈 것이며, “세계 속의 신풍”이 되고자 부단한 노력과 "국민건강을 위한 기술개발"이란 기업 목표를 구현하기 위해 의약품 선진화에 노력할 것입니다.

    • 다양한 제품군

    인플루엔자 치료제부터 멀티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의약품을 개발하여 탄탄한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신풍제약의 52주 최고가는 111,000원이며, 최저가는 22,850원입니다. 바이오주답게 등락폭이 큰 편입니다. 액면가는 500원이며 총 발생 주식수는 52,984,990주입니다. 신풍제약의 최대주주는 송암사 외 11인이며 약 31%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2021년에는 적자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주가전망

    코로나19 경구치료제 피라맥스 글로벌 3상 임상시험 

    국내에 이어 영국에서도 임상시험계획 승인

     

    - 폴란드 3 1일 식약처 신청,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식약처는 현재 심사 중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영국 시간으로 3일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피라맥스정 글로벌 3상 임상에 대해 영국 의약품 규제청로부터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년 3 4일 밝혔다지난 3 1(폴란드 시간)에는 폴란드에 임상시험 계획 승인 신청을 완료하여 임상시험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임상은 경증-중등증 코로나19 환자에서 피라맥스정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증하기 위한 글로벌 3상 임상시험으로 국내를 비롯, 유럽 (영국, 폴란드), 남미 (칠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6개국에서 총 1,420명의 시험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작년 8 27일에 식약처로부터 승인되었으며, 10 18일 첫 환자 등록을 시작으로 총 26개 임상시험기관이 확보되어 진행되고 있다. 남미 (칠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는 각 국가의 규제 당국에 2022 2 5, 2022 2 10, 2022 2 19일 제출되어 현재 심사 중에 있다. 각 국가 임상시험 승인 예상일은 보완이 없이 승인 시 폴란드 3 22, 칠레 3 11, 아르헨티나 3 11, 콜롬비아 3 15일이다.

     현재 신풍제약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위와 같은 소식 등이 올라와있으며 앞으로 단기간 등락폭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주답게 주의가 필요한 종목이죠. 잘 들어가면 큰 수익을 맛볼 수 있지만 그 반대가 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신풍제약은 위의 기사처럼 기대감에 쉽게 오를 수 있는 종목이지만 그게 무산될 경우 크게 떨어질 수도 있는 주식입니다. 또 하나 고려해야 할 것은 실적입니다. 아무래도 실적이 좋아야 주가가 떨어지는 것을 방어하고 주가가 오르는 것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데 신풍제약의 실적은 좋은 편은 아닙니다. 길게 봤을 때는 오를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얘기죠.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신풍제약의 새로운 소식들을 빠르게 낚아채야 할 것이며 그렇지 않을 거라면 쉽게 투자를 권유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신풍제약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