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HMM의 주가가 최근에 요동치고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물류대란으로 인해 해운주가 강세인 건데요, 그렇다면 HMM을 사도 괜찮을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HMM 회사소개

    HMM은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현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전 세계 7개 본부, 24개 법인, 60개 지점 등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서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연간 40억 달러 이상의 외화를 벌어들이는 국민 기업입니다.

    최근 관련 기사

    4일 특징주로 HMM이 러시아 노선 운항중단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들리자마자 주가가 확 뛰었습니다. 아울러 한탑은 투자주의환기종목에서 해제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HMM은 전 거래일 대비 14.19% 오른 35,400원에 거래가 종료되었습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HMM의 러시아 노선 선복량(적재공간)은 극히 적어서 운항을 중단해도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HMM관련기사

    HMM 실적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1% 증가한 4조 4,430억원 영업이익은 19% 늘어난 2조 6,98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61%로 4%상승했습니다. 이번에도 컨테이너선 부문의 영업이익이 2조 6,757억원으로 19%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끌었죠. 2022년에도 해운시장의 물류대란 수혜는 지속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올해 새로 인도되는 선박이 많지 않아 수급은 여전히 펜데믹 이전보다 타이트하며 유럽 항로를 중시므로 연간단위로 운임을 미리 고정시키는 화물계약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HMM의 2022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4% 늘어난 8.4조원으로 예상됩니다. 피크아웃 우려에 가려져 막대한 현금 창출능력이 저평가받고 있다는 점에서 HMM의 주식매수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HMM주식

    ⋇이 포스팅은 종목을 추천하는 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