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가진단키트를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10만 명이 넘어가면서 제 주위 사람들도 슬슬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하루하루 조마조마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에 일주일에 3번은 자가진단키트로 코로나19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데 비용이 만만치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저곳 알아본 결과 진단키트를 할인받아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가 키트 사용법과 동시에 할인을 받아서 구입하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자가키트란?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는 개인이 직접 콧속의 검체를 채취하여 검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PCR 검사를 위한 사전검사의 목적으로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 개인도 손쉽게 자가검사를 할 수 있고 15분 내외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의료인이나 검사 전문가가 수행하는 검사가 아니라 정확도 및 민감도는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사 결과가 양성이 나오거나, 음성이 나와도 코로나19 증상이 발생한다면, 선별 진료소나 보건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숙지하시고,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자가 키트 검사 전 유의사항

    1. 설명서에 기재된 구성품이 모두 있는지 확인하기.

    2. 유효기간 체크하기.

    3. 설명서에 기재된 지침과 절차 꼼꼼히 읽고 숙지하기.

    4. 검사 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고, 검사 1시간 전부터는 코를 풀거나 세척하지 않기.

     

    코로나19 자가키트 검사 방법 

    출처: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테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사용방법 - YouTube

    자가 키트 구매 할인받는 방법
    • 편의점 제휴 멤버십 혜택을 이용하라!

    편의점에서 해열제나 소염제, 종합 상비약 같은 안전상비 의약품은 이동 통신사 제휴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자가진단키트는 의료기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할인 품목에 해당됩니다. 할인을 적용하게 되면 최대 10%까지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CU와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들은 이동통신사 멤버십 고객에게 등급에 따라 1000원당 50에서 100원을 깎아주거나 구매가에서 5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판매처인 약국의 경우 편의점처럼 제휴 할인을 해 줄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가격 형평성 면에서  문제가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