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도쿄올림픽에 관한 이슈를 들고왔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어 많은 공포감이 조성됐는데요, 여기에서 발생한 이슈중 라나가 올해 개최예정이였던 도쿄올림픽입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3일 백악관에서 2020 도쿄올림픽 1년 연기를 처음으로 언급하면서 그 실현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일랜드 총리와 회담에 앞서 "올림픽 경기장에 관중들이 없는 것보다는 가능하다면 1년 연기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견임을 전제로 했지만 '무관중 올림픽' 보다는 대회를 1년 연기하는 게 바람직스럽다는 입장을 밝혀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올림픽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입니다. 미국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종합 우승이 거의 확실한 스포츠 최강국이고 미국 NBC는 전체 중계권료의 절반 이상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미국이 없는 올림픽은 생각할 수 없는 게 엄연한 현실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입에서 '연기'라는 단어가 나오자 일본 정부와 아베 총리의 발등에는 불이 떨어졌습니다. 바로 다음 날인 14일 아베 총리는 일본 총리관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IOC와 협력해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올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일본의 코로나19 확산이 생각보다 심각하지 않다"며 "인구 1만 명 당 감염자 수를 비교하면 일본은 0.06명에 불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역시 주작, 날조의 나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은 현재 크루즈국을 따로 분류하고 여기에서 완치자만 본인 나라에 포함하며, 코로나19검사 자체를 하지않아서 확진자수가 다른나라에 비해 적은 편이죠. 정말 한심합니다.

    그럼 도쿄올림픽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아베 총리 뜻대로 정상 개최가 될까요? 아니면 트럼프 대통령의 제안처럼 1년 연기가 될까요? 여러 상황을 종합하면 IOC와 개최국 일본 정부, 그리고 '큰 손'인 미국, 3자의 합의에 따라 그 향방이 정해질 것으로 분석됩니다.

    3자 모두 가장 원하지 않는 시나리오는 전면 취소입니다. IOC나 일본 모두 막대한 손실을 보게 되고 무엇보다 올림픽만 바라보고 달려온 전 세계 선수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타격을 주게 됩니다. 올림픽이 사상 처음으로 바이러스로 취소된 선례를 남기게 된다는 점도 IOC로서는 큰 부담입니다.

    그 다음 시나리오는 '무관중 올림픽'입니다. 이 경우 올림픽이 '지구촌 축제'라는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주고 대회 흥행에 찬물을 끼얹지만 IOC로서는 중계권료와 스폰서 수입을 거의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가 '무관중 올림픽'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고 있고 트럼프 대통령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기 때문에 실현될 가능성이 크지 않습니다.

    결국 남는 시나리오는 오는 10월 이후 연기 또는 내년 7월 연기입니다. 올해 가을 연기의 경우 코로나19 종식 여부가 불확실한 데다 미국과 영국의 프로스포츠 일정과 맞물려 있어 IOC와 천문학적인 중계권료 분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는 10월 이후 연기는 IOC가 원하지 않는 시나리오입니다.

    마지막 남는 수는 트럼프 대통령이 말한 1년 연기입니다. 도쿄올림픽을 정확히 1년 늦춰 내년 7월 하순에 개막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도 IOC와 일본 정부가 풀어야 할 과제가 만만치 않습니다. 일단 도쿄올림픽을 올해 말까지 치르도록 돼 있는 '개최도시 협약서'를 양자의 합의로 파기하고 새로운 합의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뭐가되던 일본에는 막심한 피해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쌤통이다ㅎ) 반면 우려스러운 상황도 있습니다. 올림픽.4년이라는 긴 시간을 준비한 선수들이 참으로 걱정됩니다. 올해 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준비하는 나이가 있는 선수, 올해 열릴 올림픽을 대비하여 스케쥴을 짜놓은 선수 등 모든 선수들이 피해가 갈것 또한 분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래저래 코로나19때문에 악재가 겹치는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일본만 빼고 나머지 국가들은 피해가 없길 바랄뿐입니다.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치며 모두들 건강유의하시며 도쿄올림픽의 결과가 나오면 그때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