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속이 안 좋을 때나 입맛이 없을 때 주로 찾게 되는 죽! 아플 때만 먹는 음식이라는 편견도 있지만 요즘엔 맛과 영양 모두 갖춘 웰빙식으로도 인기가 많다. 또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혼밥족에게도 사랑받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죽은 무엇일까? 죽을 즐겨먹는 20대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복죽이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2위는 쇠고기 야채죽 3위는 단호박죽 순이었다. 이외에도 참치야채죽, 낙지김치죽, 새우죽 등 맛있는 죽이 참 많은데.. 나는 개인적으로 매생이굴죽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굴 특유의 비린 맛 없이 담백하고 고소해서 부담 없이 먹기 좋기 때문이다. 이렇듯 호불호 없는 국민 보양식 재료라는 공통점 덕분에 각종 요리로도 활용하기 좋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독이 된다고 했던가~ 몸에 좋다고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자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내가 뽑은 본죽 best메뉴 다섯가지를 소개시켜 주겠다.

    본죽 메뉴추천 1. 팥죽

    팥죽
    팥죽

    어릴 적 어머니께서 해주시던 추억의 음식이자 지금까지도 나의 소울 푸드인 팥죽! 팥죽은 동지에만 먹는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그건 잘못된 상식이다. 동짓날 붉은 팥죽을 쑤어 나쁜 기운을 물리친다는 풍습은 중국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옛날 조상들은 붉은색이 귀신을 쫓아낸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러한 풍속과는 별개로 난 사시사철 가리지 않고 수시로 먹는다. 물론 달달한 단팥죽보다는 담백한 통팥죽을 더 선호하지만 가끔 별미로 먹으면 정말 맛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포만감이 커서 식사 대용으로 그만이라는 것이다. 바쁜 아침 시간에 밥 대신 가볍게 먹고 나가면 점심때까지 든든하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 및 개선에도 좋고 이뇨 작용을 도와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이렇게 효능이 다양하다는 걸 진작 알았더라면 좀 더 부지런히 챙겨 먹었을 텐데 아쉽다. 이제부터라도 꾸준히 먹어봐야겠다.

     

    본죽 메뉴추천 2. 매생이굴죽

    매생이굴죽
    매생이굴죽

    두번째 추천 죽은 매생이굴죽 이다. 예전에 TV 프로그램에서 본 적이 있는데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칼슘 함량이 높고 철분 함유량도 풍부하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C 등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 및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일단 냄새부터가 합격이었다. 고소한 참기름 향기에 군침이 절로 돌았다. 서둘러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었다. 그러자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다향이 예술이었다. 부드러운 목 넘김 역시 만족스러웠다. 간도 딱 맞아서 따로 소금간을 하지 않아도 됐다.  정말이지 근래 먹었던 음식 중 단연 최고였다. 

    본죽 메뉴추천 3. 특전복죽

    특전복죽
    특전복죽

    세번째 메뉴는 전복죽이다. 싱싱한 완도산 전복 내장을 듬뿍 넣어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영양만점 보양식이다. 가격은 1만 2천 원으로 다소 비싼 편이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한다. 일단 양이 푸짐해서 좋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져서 만족스럽다.  전복이란게 비싼 이미지라는 인식이 강해서 전복이 조금들어가지 않을까 했는데 충분히 많이들어가서 만족했다.

     

    본죽 메뉴추천 4. 불낙죽

    불낙죽
    불낙죽

    네번째 메뉴는 불낙죽이다. 불고기와 낙지를 듬뿍 넣어 기력 보충에 탁월한 인기 메뉴 .  가격은 11,500원으로 전복죽과 비슷한 가격이다.  고기와 낙지가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성인남성이 한끼 먹기도 버거울 정도로 포만감이 가득한 메뉴였다. 불고기의 담백한 맛과 낙지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어우러져서 계속해서 씹고 맛보고 싶은 메뉴였다. 

    본죽 메뉴추천 5. 새우죽

    새우죽
    새우죽

     

    마지막 추천메뉴는 새우죽이다. 새우죽은 통통한 새우살 씹히는 재미가 쏠쏠하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 영양식으로도 좋을 듯하다. 가격도 9,000원이라서 부담이 크지 않은 메뉴이다. 가끔 회사에서 식욕이 없을때 시켜먹곤 하는데 한끼식사로 부담도 없고 위에 무리도 없어서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봉민김밥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추천 BEST

    평소 김밥을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 편인데 근처에 맛있는 김밥 집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고봉민김밥이라는 곳인데 전국 체인점이라서 동네마다 하나씩은 있을 듯싶다. 내

    ggoolti.tistory.com

     

    청년피자 할인방법 및 메뉴추천 BEST4

    청년피자의 전속모델이 태연이라 한번 시켜먹어봤는데 굉장히 맛있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먹어보고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모으고 모아서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청년피자를 저렴

    ggoolti.tistory.com

     

    다양한 가격대의 센스있는 크리스마스 연말선물추천 best 5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1년이 시간가는줄 모르고 가네요. 연말이 되면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기도하고 받기도 하죠. 그래서 선물 고르는게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ggoolti.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