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꺽고 조2위로 월드컵 16강전에 진출했습니다.  오는 브라질과의 경기는 12월 6일 화요일 오전4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피파랭킹 1위인 브라질인 만큼 더욱 사전대비를 열심히 할것으로 보이는데 브라질의 전력은 어느정도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 선수진

     

    골키퍼

    브라질 골키퍼, 알리송
    브라질 골키퍼, 피파홈페이지 출처

    먼저 골키퍼는 알리송과 위버톤, 에너슨이다. 아무래도 리버풀 최고의 수문장중 한명인 알리송이 골키퍼로 계속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UEFA 챔피언스 리그를 포함하여 리버풀에서 뛰면서 대부분의 모든 대회를 우승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친듯한 반사신경으로 실점이 거의 없는 알리송을 꼭 뚤을 수 있기를 바란다.

     

    수비수

    브라질 수비수2
    브라질 수비수
    브라질 수비수, 피파홈페이지 출처

    먼저 수비수에는 티아구 실바와 마르키뉴스, 알렉스 텔리스, 에데르 밀리탕이 나올 확률이 높다. 티아구 실바는 브라질의 주전 센터백으로 꽤 오랜시간 활동했다. 그만큼 나이도 많아서 후반전에는 교체될 확률이 높다. 하지만 그것을 떠나 타고난 순발력으로 센터백치고 단신이지만, 위치선정 능력과 점프력으로 박스 안에서 헤딩을 따내는 능력은 훌륭하다. 그외에도 밀리탕과 탈레스 등 월드클래스급의 수비수들이 전부 포진되어 있어 수비수들을 벗겨내기가 힘들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꼭 이겨낼 것이다. 

    미드필더

    브라질 미드필더, 피파홈페이지 출처

    미드필더에서는 카제미루가 수비수 미드필더로 활동중인데 공격력까지 갖추고 있어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 특히 공수 전환 시 빠르고 정확한 패스를 잘 구사하여 만능형 미드필더로 불린다, 또한 루카스 파케타도 주목할 만한 선수인데,  25살 젊은 나이에 과감한 공격력을 보여주어서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공격수

    브라질 공격수, 피파홈페이지 출처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네이마르가 역시 가장 주목할만한 선수이다. 하지만 최근 부상으로 인해 나올지말지는 미지수이다. 개인적으로 안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하지만 네이마르를 제외하더라도 나머지 공격수들도 상당히 매섭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히샤를리송, 제주스 등 유명구단에서 활동중인 공격수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브라질리안 답게 각자의 개인 기술들이 화려해서 수비하기가 까다로울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 선수들의 몸값은?

    브라질선수 몸값
    브라질 선수 몸값

    브라질 국가대표팀의 선수 몸값을 전부 합치면 1조5780억원이다. 기본적으로 천억대를 자랑하는 선수들이 많다. 그게 어느정도 돈인지 감도 안온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 중 가장 높은 몸값이다. 브라질에서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선수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로 22살의 젊은나이에 월클에 도달한 만큼 비싼 몸값을 자랑한다. 

     

    역대 브라질과의 상대전적

    브라질과의 상대전적

    역대 브라질과의 상대전적은 위의 사진과 같다. 세계최고 랭킹의 국가답게 우리나라는 1999년 친선경기에서 한번 이긴거 말고는 전부 패배하였다. 7전 1승 6패이다.  U-17 청소년 대표팀은 2015년 FIFA U-17 월드컵에서 조별리그에서 만난 브라질을 1:0으로 승리한적도 있다. 이번에도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다시한번 기적을 보여주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